NCUK 영국 학사진학과정 13기 이채린

University of Manchester

Mathematics with Finance

UK13기 이채린

안녕하세요! 2018년도 9월에 맨체스터대학교(University of Manchester)에 Mathematics with Finance 학과로 진학 예정인 NCUK 13기 이채린입니다. 영국대학교 진학에 대해 고민을 하고있는 학생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Foundation)에 대한 저의 생각을 솔직하게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간단히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학창시절 성적이 중위권인 평범한 문과 학생이었습니다. 현역시절 뚜렷한 목표가 없었던 저는 이름있는 대학만을 목표로 삼았고 지원한 모든 학교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그러던 중 취미로 해오던 무용으로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고 1년동안 실기에 매진을 하였습니다. 발톱이 빠지고 물집이 잡히도록 노력한 결과 무용과에 진학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과 가치관 차이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고, 이는 제가 옳은 진로선택을 한 것인가에 대한 회의감을 들게 하였습니다. 결국 저는 자퇴를 하였습니다. 자퇴 후 미래가 막막했던 저는 다양한 전공분야가 발달한 영국대학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유학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인지도 높은 대학에 많은 합격생을 배출한 NCUK 과정을 알게 되었고, 이곳에서 진정으로 내가 하고 싶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가며 공부를 해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년동안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을 하며 제가 느낀 가장 큰 장점은 크게 3가지였습니다.

첫째, 학기 중간중간마다 다양한 영국대학교 관계자들이 직접 센터에 와서 세밀한 질의응답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학교/학과로의 전문적인 진로상담은 제가 인터넷으로 직접 검색해 얻을 수 있는 정보보다 훨씬 생생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둘째, 자기자신이 정말 하고 싶어하는 무엇인가를 찾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점이 이 과정의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맨체스터대학교의 Mathematics를 전공하게 된 저는 학창시절 이과수학을 배운 적도 없었고, 심지어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무용과 진학으로 인해 2년 가까이 공부와는 담을 쌓고 지냈습니다.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을 통해 제가 수학에 대해 흥미를 많이 갖고 있고 재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고, 수학과에 입학하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셋째, 학생들 상호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Foundation)은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로 성적을 내기 때문에 센터 친구들 간의 경쟁구조가 형성되지 않습니다. 그로 인해 저는 센터생활을 하면서 친구들과 서로 모르는 것을 이야기하고 알고있는 것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스터디를 통해 많이 성장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저는 국내 과정을 통해 새로운 내용의 수학을 새롭게 배우고 모자란 영어실력까지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정말 불가능해 보였지만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수업과 체계적인 프로그램(단계단계 힘든 과제가 주어집니다), 그리고 친구들과의 스터디를 통해 제 자신을 크게 발전시킬 수 있었고, 그 결과 파이널 시험에서 원하는 성적을 한 번에 얻어 진학을 희망했던 모든 학교에서 합격통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의 저는 유학원 혹 유학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는 곳에 대해 우호적인 생각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진행되는 NCUK 과정이 끝난 현재 저는 이 과정을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분명 과정 중간 중간에는 벅차다고 생각될 정도의 과제와 공부량으로 포기하고 싶을 만큼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그만큼 배운 것이 매우 많았던 1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지금 유학에 대해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고 계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오랜 입시를 걸쳐서 부모님께 많은 걱정과 경제적 부담을 지게 한 상황이어서 결정하는 데에 있어 수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하나 NCUK에 대하여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것은 학생들에게 잘 구성된 커리큘럼과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국내과정을 잘 따라간다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을 뿐만이 아니라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설명회 예약신청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