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23 수시 지원 대안은? 유학 준비

2022.12.13

2023학년도 대입 전형에서 전체 대학 수시 모집 비율이 작년보다 늘었지만 서울 주요 대학들은 정시 모집 비율을 늘렸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학교 시험, 비교과와 같은 학생부 관리만 집중해서는 곤란하다는 것이 교육 전문가들의 조언인데요. 오늘은 수시는 무엇이며, 수시 지원 대안으로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시1

​수시는 무엇일까?

내신 성적 뿐만 아니라 수능 성적, 학생부 등 여러 중요 포인트들을 통해 학생을 평가하고 선발하는 제도를 수시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위권 고등학교 학생들의 경우 내신 고득점을 받기 어렵고 외고나 과학고와 같은 특목고 학생들의 경우 내신 경쟁이 더욱 치열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상위권 고등학교 학생들은 내신 성적이 중요시되는 수시 전형에 불리할 수 밖에 없는데요. 대학교들 역시 수시의 비중을 점점 더 높이고 있는 상황이라 수능을 목표로 하는 상위권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불리한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생과 학부모들은 발빠르게 입시 동태를 파악하고 누구보다 먼저 대안을 찾아 나서고 있는데요. 수시 지원의 대표적인 대안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유학입니다. 유학이라는 단어만 들었을 때는 어렵고 멀기 만한 이야기처럼 들릴 수 있는데요. 과거와 다르게 상당히 다양한 유학 루트와 여러 교육제도들이 있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시2

국내 고교 졸업생 수시 지원 대안으로 유학 가는 방법은?

상대평가가 아닌 절대평가로 구성된 교육체계에서 공부하고 무작정 외국으로 떠나기 보다는 안정적인 환경에서 철저한 학업을 통해 유학을 준비하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국내 고교 졸업생 수시 지원 대안으로 유학 가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해외 대학교 진학을 위해서는 해당 국가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 교육과정은 A-Level, IB와 같은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으며 이수하기 위해서는 2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또한 상위권 대학교 진학을 희망할수록 우수한 고교 내신성적도 요구되기 때문에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이미 졸업해버린 학생들에게는 다소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과 비용 절감이 필요한 국내 고교 졸업생에게 딱 맞는 해외대학교 진학과정도 있는데요. 바로 파운데이션 과정입니다. 1년간 파운데이션이라 불리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영국, 호주,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홍콩 등 해외대학교 진학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IEN Institute'

그럼 이 교육과정을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요?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국제공인 교육전문 IEN Institute입니다. 지난 19년간 영국대학교와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대학교 수시모집 원서접수 일정은 9월에 마감되지만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인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의 신입생 모집은 현재 진행형이니 확실한 대안을 알아보기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은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국대학교 NCUK 파운데이션 과정(NCUK Foundation Programme,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는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8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1위), 리즈대학교(세계 86위) 등 영국의 세계적인 명문 국립대학교들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교육기관인데요. 현재 NCUK는 전세계 45개국에 90여개 글로벌 교육센터를 두고 유학생들이 자국에서 해외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아카데믹 영어 성적이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하고 있어 영국을 포함한 호주, 미국, 캐나다, 네덜란드, 홍콩 등 해외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TOEFL과 IELTS 등의 성적을 별도로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동시에 아카데믹 영어를 통해 해외 대학 수업에서 꼭 필요한 학업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19년간 국내에서 이어져왔기 때문에 여러 명문대학교에 진학한 선배들과 네트워크가 잘되어 있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자연스럽게 주어진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CUK IFY

NCUK OFFER

​호주 국립 UTS College Diploma Program(UTS컬리지 디플로마,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호주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국가이며 우리나라와 다른 교육 시스템을 갖춘 나라인데요. 이를 보완하여 호주 대학 입학을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과정을 IEN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QS 세계 신흥 명문대학교 순위 11위, 호주 내 1위인 UTS 대학교 부설 UTS College가 호주정부 교육 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고, 제공하는 국내 유일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입니다.

정부 인증을 통해 우수성을 입증한 만큼 호주 전역의 모든 대학교에 지원할 수 있고, 공인영어시험성적 없이 진학할 수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국내에서 6개월간 전공 기초 과목을 공부하며 안정적으로 유학을 준비합니다. 기초 과목 이수를 통해 호주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필수과목을 면제 받아 전공에 따라 1~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NCUK AU

호주 진학 대학교

2022 AU UNI

IEN에서 낮은 수능등급이나 내신점수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로 진학한 수료생들은 대학교 졸업 후에도 성공적인 커리어 패스를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국내외 글로벌 회사에 취업하거나 국내외 명문대학교 석사 및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NCUK Career

수시 대안으로 해외대학교를 진학하는 방법이 정말 괜찮을까라고 고민하실 수 있는데요. 영국과 호주 대학교 입학 시 학교에서 요구하는 점수만 충족시킨다면 입학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한국 대학교의 수시, 정시보다 높은 보장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학을 통해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한발 먼저 잡으시기 바랍니다. 유학을 고민중인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IEN에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세요 :)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