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세인트조지 의대 (St. George's University) 국내과정 이수후 예과 3학년으로 입학 하기

2024.02.26

국내에서 의사가 되기위해서는 의과대학에 입학하여 예과 2년, 본과 4년 졸업 후 의사면허 국가고시에 합격해야한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게다가 1년간의 인턴 기간과 4년간의 레지던트(전공의) 과정을 거친 후 전문의 시험에 통과를 해야지만 전문의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다시말해 국내에서 의대 입학후 전문의가 될때까지의 준비 기간은 약 11년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아시다시피 의사가 되기 위한 일차적 관문은 수능이라는 입시의 장벽을 넘어야만 하는 것인데요 현실적으로 한번에 입학 하기가 어렵다 보니 재수나 삼수이상 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런 이유로 국내 의대가 아닌 해외 의대 진학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IEN에서 제공하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진학 가능한 세인트 조지 국제 의대에 대한 소개와 국내에서의 진학준비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세인트 조지 국제 의대 (St.George's University) 소개

1976년 설립이래로 세인트 조지 국제 의대는 지금까지 국제의학 교육의 중심지로 그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대학교로서 전세계에 고도로 숙련된 의사를 배출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40여년 동안 세인트 조지 국제 의대는 세계 각국의 학생들에게 미국 중심의 의학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4년제,5년제,6년제,7년제 MD프로그램 외에도 공중보건, 방역학, 미생물학, 기타 과학 분야 석사 학위뿐만 아니라 여러 학과의 PhD학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교육서비스 부서(Department of Educational Servies)에서는 학생들에게 맞춤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적의 학습 환경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SGU는 국제적인 미션을 가진 의과대학으로서 다문화적 관점을 의학 경력에 더하여 진정한 글로벌 영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학생과 교수진을 유치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미국의 50개 주와 영국, 캐나다 등 에서 의사면허를 받고 전세계 50여개국에서 의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SGU의 장점으로는 MCAT (미국 의전원 입학 시험), UCAT(영국 의대 입학 시험)을 유학생들에게 면제 해 주고 있으며 SGU 졸업 후 한국에서 의사 시험 자격이 부여됩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NCUK 파운데이션 과정 수료생 전하영 학생 후기

세인트 조지 국제 의대 (St.George's University) 예과 3학년 입학 국내에서 체계적으로 준비하기

의대 입학을 위해 오랜기간의 준비를 해 온 학생들도 있지만 고등학교에 들어서서 또는 최근에 해외 의대입학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이를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도 있을 것입니다. 전혀 가능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가 가능함을 알게 된 분들은 더더욱 앞으로 남은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준비하는지도 중요하며 자격있는 공부를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가능한 공신력 있는 기관을 통하여야 하며 의대 진학에 필요한 자격 요건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으셔야 힘든 의대 준비가 조금이라도 수월해 질 것입니다. 의대 입학의 기회가 유학생들에게 조금씩 열리고 있다고 해서 모두에게 가능한 것은 아닌 만큼 정확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위해 영국대학교연합 NCUK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을 활용한다면 생각보다 놓은 합격율과 입학가능성에 높은 동기부여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한국의 유일한 NCUK 교육센터 IEN에서 제공하는 영국대학교 연합 NCUK파운데이션 과정

 

NCUK 파운데이션(영국 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 대학교를 포함한 영국 국립대학교연합이 만든 과정으로서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준비하고 해외대학교에 진학할수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해외 의대 진학을 희망하는 국제학생들이 가장 다양한 국가의 의대로 지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을 뿐만아니라 A-Level과 가장 유사한 성적으로 인정받는 파운데이션과정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파운데이션 과정 수료 후 NCUK 소속 대학교인 맨체스터(세계 32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55위), 리즈대학교(세계 75위), 버밍엄대학교(세계84위), 더럼대학교(세계 78위), 셰필드대학교(세계 104위) 등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Russell Group) 포함 영국,호주,뉴질랜드 전역의 모든 대학교 뿐만 아니라 세인트조지국제의대(예과 3학년 입학), 세인트 퀸메리대학교, 아스톤 대학교, 뉴캐슬대학교, UNSW, 서호주대학교, 오클랜드대, 오타고대 등의 의대 등 그외 다양한 영어권 국가 대학교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국가의 의대를 지원 할 수 있다는 것은 각기 다른 입학 기준에 맞춰 의대입학 확률을 높일수 있습니다. 해외의대 입학이 IB과정이나 A-Level이 아닌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입학이 가능하게 된 것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IEN에서 의대를 지원한 학생들 전원이 합격하고 있습니다.

NCUK 소속 진학 가능 의대 & 치대 - 아래 학교 외에도 호주 모나쉬대학교, 호주 뉴캐슬대학교 가능

NCUK 소속 진학 가능 의대&치대 자세히 알아보기

의대 진학을 위해서는 본 기관에서 진행하는 9개월의 교육과정동안 생물학, 화학 , 수학(과학 과목을 위한) 과목을 이수하게 되며 EAP 라고 하는 English for Academic Purpose 영어수업을 통해 의대에 필요한 영어역량도 함께 준비, 의대에 진학 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IEN은 지난 20년간 국내에서 해외 명문대학 진학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시작부터 끝까지 맞춤형으로 교육하고 관리해왔습니다. 다년간 축적된 신뢰와 공신력 있는 교육과정으로 의대 진학의 목표를 성취하기 바랍니다.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