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대학] 영국파운데이션 과정 추천!

2019.12.04

안녕하세요,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 아이이엔인스티튜트(IEN Institute,이하 IEN) 입니다!​

오늘 게시물에서는 영국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꼭 필요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외 유학을 준비하는, 특히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영국대학교 진학 방법! 지금 알아 보겠습니다!​​

 

영국대학교 진학,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영국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은 다양하다고들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중요한 두가지 요소, 바로 '시간'과 '비용'을 고려한다면 바로 이 교육과정이 가장 효율적이라 이야기할 수 있는데요! 이 교육과정은 바로 '영국파운데이션' 과정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파운데이션 과정이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초/중/고 12년제인 한국의 교육제도와 달리 13년제인 영국의 학제 때문에 고교 졸업 후 영국대학교로 바로 진학​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와같은 이유로 이 1년의 차이를 극복해야만 국내학생들은 영국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데, 영국의 수능이라 불리는 A-Level과 국제 수능이라 불리는 IB는 일반적으로 2년의 시간이 필요해 이를 통해 영국대학교에 진학하기에는 국내 재수보다 조금 더 긴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또한 위 두 시험은 상대평가로 진행되며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현지학생들과 '직접 경쟁' 해야한다는 점에서 영어가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우리나라 학생들에겐 국내 입시보다 훨씬 더 험난하고 부담스러운 길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에게는 더더욱, 이 영국파운데이션 과정이 필수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영국파운데이션의 경우 일반적으로 1년의 시간이 소요되고, A-Level / IB 보다 짧은 시간이 소요되니 시간적/비용적 측면에서 더욱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영국파운데이션 과정은, 영국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국제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교육과정인 만큼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학생들과 '직접' 경쟁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영국파운데이션 과정의 장점은 다양합니다.

 

한국에서 시작하는 영국파운데이션!

영국대학교 연합 NCUK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영국파운데이션 과정, 국내에서도 안정적으로 이수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한국교육센터인 IEN 이 바로 그곳 입니다! IEN 에서 제공하는 NCUK 영국파운데이션 과정은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공인 교육과정입니다. 우선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영국을 이끌어가는 맨체스터 (세계 27위), 브리스톨 (세계 51위)셰필드 (세계 78위), 리즈(세계 93위) 대학교 등 명문대학교들이 1987년에 설립한 글로벌 비영리 교육재단이며, 전 세계 30여개 이상 국가에 교육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수한 교육과정

또한 NCUK 한국교육센터인 IEN 에서 진행되는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 (영국파운데이션)은 NARIC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으로부터 영국의 입시제도인 A-Level 과 동등한 수준으로 인정받은 교육과정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본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NCUK 소속 대학교 뿐만 아니라, 영국을 포함한 미국/호주/캐나다/뉴질랜드/유럽 등 많은 대학교들에 지원할 수 있는 '입학요건'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학사진학과정 내 포함된 아카데믹 영어(EAP) 과목의 우수성도 인정받아 공인영어시험(IELTS/TOEFL) 성적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최고 교육센터 IEN

지난 10여년간 IEN은 국내에서 영국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파운데이션)을 제공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1,0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영국대학교로 진학하였습니다. 본 교육과정은 수준 높은 커리큘럼과, 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엄격한 자격기준을 충족시킨 교수진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전체 수료생의 95%가 영국명문대학교에 진학하였으며, 75%가 영국의 아이비리그인 러셀그룹소속대학교로 진학하는 최고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최고의 성과는 매년 열리는 NCUK Prize Awards에서 2016, 2017, 2018,2019 4년 연속 수상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이처럼 우수한 장점들 때문일까요? IEN 을 통해 영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생의 수는 매년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데요, 한국에서 이수하고 영국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영국파운데이션 과정!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