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재수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대안 - 영국대학교연합 NCUK

2019.02.19

NCUK가 무엇인가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University of Manchester, University of Leeds, Univeristy of Sheffield와 같은 영국의 대표적인 명문대학교들이 모여 1987년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입니다. 현재 전세계 19개국 50개 이상의 NCUK 교육센터에서 파운데이션 과정(Foundation Programme)과 영국대학원 진학을 위한 프리마스터 과정(Pre-Masters Programme)까지 진학 준비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Russell Group)에 속한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9위, 2019 QS 세계대학교 순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51위, 2019 QS 세계대학교 순위), 버밍엄대학교(세계 79위, 2019 QS 세계대학교 순위), 셰필드대학교(세계 75위, 2019 QS 세계대학교 순위), 리즈대학교(세계 93위, 2019 QS 세계대학교 순위)을 포함한 유수의 전통적인 영국명문대학교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최신기술 및 트랜드를 접목시킨 다양한 학위과정을 제공하는 신흥 명문대학교들이 속해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 교육과정의 신뢰성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지난 2018년에 설립 31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본 대학교연합의 교육과정들을 통해 현재까지 전세계 영국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약 30,000여명의 학생들이 목표한 영국대학교에 성공적으로 진학하였습니다.

전세계 다양한 국가에 위치한 50여개의 NCUK 교육센터 중,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는 NCUK의 유일한 한국 교육센터이며 본 센터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은 영국현지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과 동일한 공신력 있는 과정입니다. NCUK 한국센터로서 IEN Institute는 한국에서 국제교육교류의 선도기관으로 10년 이상 영국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을 성공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Foundation Programme)은 영국대학교연합 NCUK에 속한 영국 명문대학교들이 진학보장하는 과정으로, 영국과의 교육체계가 다른 한국의 학생들이 영국대학교 학사 1학년으로 입학자격을 갖추기 위해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지원 가능 대학교

영국대학교연합 NCUK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은 31년 전통의 과정이기 때문에 거의 모든 영국대학교에서 NCUK 파운데이션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에딘버러, 더럼, 랭카스터 등 NCUK 소속이 아닌 대학교에도 많은 한국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에 개설된 과목을 통해 의예/예술/인문/사회/상경/공학 등 약 4000여개 전공에 지원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영국대학지원시스템인 UCAS와 NCUK의 내부 지원 시스템을 동시에 이용해 영국대학교 지원이 가능합니다. 과정 내 아카데믹 영어(EAP) 과목의 최종 점수로 IELTS 점수를 대체하기 때문에 NCUK 소속대학교 또는 EAP 인정 영국대학교로 진학 시 공인영어 성적을 만들기 위한 별도의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영국 내 대학교 이외에도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세계 전역의 다양한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NCUK 한국센터의 진학률

NCUK 한국센터의 진학률은 지난 10년간 약 95% 이상의 영국대학교 진학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은 수료생들이 목표성적 도달 시 NCUK소속대학으로 진학을 보장하고 있으며 이처럼 최고의 진학률을 꾸준히 보이고 있기 때문에 지난 2017, 2018년 2년 연속 매년 영국에서 진행되는 NCUK 기념식에서 NCUK 한국센터가 최우수 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한국 파운데이션 과정의 장점

비용/시간 면에서 효율적

영국유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라면 한번쯤 파운데이션 이라는 교육과정을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사실 영국 현지나 국외에서 진행되는 파운데이션 과정은 다양한 나라에서 모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상당히 일반화된 과정을 가르칩니다. 반면 NCUK 한국센터 IEN Institute에서 진행되는 파운데이션은 10년 동안의 경험을 통해 한국학생들의 취약점을 보완하고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최적화된 과정입니다.

해외에서 공부한 경험이 없는 국내 일반 고등학교 졸업생의 경우라도 체계적인 절대평가 시스템을 통해 영국대학에 필요한 학업 스킬과 아카데믹 영어를 배우고 진학 합니다. 교수진은 국내 상위권 대학교의 현직 교수들로 이루어져 있어 타 파운데이션의 학원강사 수준의 가르침과는 질적으로 다릅니다. 아카데믹 영어를 담당하는 원어민 영어 교수진의 능력은 이미 진학률 등의 결과로 증명되었습니다.

또한 IEN에서 진행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은 국내에서 진행되는 만큼 현지 생활비 등 체류 비용을 줄이고 국내에서 영국대학교 진학을 확정 지은 후 출국하기 때문에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확실성을 최소화 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영국대학교 진학을 위한 첫 단추를 끼우는 과정인 만큼 본인이 주도적으로 정보를 찾고 상황에 적합한 과정을 선별하는 눈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의 정보를 취합해 ‘공신력 있는 기관이 제공’, ‘높은 진학률’, ‘영국 전역의 다양한 대학교 지원 가능’ 그리고 ‘국내에서 한국학생들에게 맞춤형으로 진행’과 같은 기준에 대입해 보고 자신의 상황에 가장 합리적인 선택을 해야 합니다.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는 학생/학부모 여러분, 한국에서 시작하는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 파운데이션)으로 밝은 미래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