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 준비’ 국내에서 가능한 영국대학교연합 NCUK 학사•석사 진학과정 - 이투데이

2016.11.09

undefined

 

영국 허더스필드 대학 니스바 샤인 박사는 ‘영국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국제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가 영어 작문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연구에서 “국제 학생들은 모국에서의 배운 비판적 사고의 개념과 경험에 따라 영국 대학의 학습 환경에 적응하는 정도가 매우 다르며, 특히 비서구권에서 온 학생들은 비판적 사고에 익숙지 않아 자기 주장을 글로 표현하는 것을 가장 어려워한다”는 결론을 제시했다. 

영어권 국가에서 유학하는 다수의 한국 학생들도 위 연구 결과처럼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학습 방식과 서술형 과제 제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자주 토로한다. 특히 영국 대학교의 경우 학사 3년, 석사 1년으로 구성되어 학업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1학년부터 본격적인 전공 수업이 시작되므로 토론과 발표, 에세이 작성 등 한국 학생들에게 생소한 학습 방식에 적응할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편이다.

(중략)

현재 국내에서는 IEN Institute(아이이엔 인스티튜트)가 국내 유일의 NCUK 센터로서 학사진학과정(Foundation)과 대학원 진학과정(Pre-master)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정기적인 입학 설명회를 통해 제공되며, 설명회 예약은 전화 문의 또는 NCUK한국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사전체보기-이투데이]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