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연University of Leeds
Digital media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23기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여러 매력적인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아이엘츠가 필수가 아니며, 과정 내 공부만 충실히하더라도 다른 유학 기관들보다 높은 랭킹의 대학에 합격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IEN의 NCUK 프로그램 UK23기 이승연입니다.

 

[ 입학허가 받은 대학교 ]

University of Sheffield : Digital Media and Society
University of Leeds : Digital media

저는 작년 대입을 성공적으로 마치지 못한 상태에서 재수를 해야 할지 유학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할지 고민을 많이 하던 학생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론 유학을 택했고, 사촌 언니가 NCUK 과정을 밟아 영국 대학에 진학하고 멋진 삶을 주도해나가는 사례를 옆에서 보았기에 이 과정을 신뢰하며 IEN에서 해당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게 되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은 여러 매력적인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아이엘츠가 필수가 아니며, 과정 내 공부만 충실히 하더라도 다른 유학 기관들보다 높은 랭킹의 대학의ㅌ에 합격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 경영이나 경제 등의 학문을 배울 수 있으며, 과정을 다 이수하기까지 1년도 채 걸리지 않아 효율적입니다. 마지막으로는선배님들과의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 있기에 국내 과정 도중에나 영국에서나 도움을 받기가 용이합니다. 하지만 저는 과정 시작 초반까지 마냥 기대되고 행복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원어민 선생님들과 영어로 대화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대한민국과의 학습 방법과 교육 제도에서의 큰 차이점이 막연한 두려움으로 남아 저는 과정 초반 기간까지 긴장감을 놓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대략 한두 달 이내에 영어 사용이 익숙해지며 두려움은 점차 사라졌고, 에세이를 쓰는 등의 새로운 학습법은 오히려 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끼쳤습니다. 저만의 논리로 글을 써나가는 것은 당연히 어렵지만 정해진 답은 없기에 획일적이지 않습니다. 이것으로 하여금 제 지식이 충만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기에 너무 좋았고, 다양성과 개개인의 의견을 존중 받으며 그것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사유하는 과정은 너무나도 뜻 깊었습니다.


사실 이 파운데이션 과정은 마냥 쉽지만은 않고 우여곡절도 많습니다. 아이엘츠를 대안이라고 착각해 EAP를 뒷전으로 하는 동기들도 있을 수 있고, 특정 과목이 약한 학생들은 아예 그 과목을 포기하고 섣불리 리테이크를 할 거라고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 한 기수 내에 다양한 사회적 성장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있기에 그 속에서의 사회생활 중 힘든 점을 마주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잘 이겨내고 학업에만 올곧게 정진한다면 성공적으로 이 과정을 잘 수료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 마디로 초심을 굳게 유지하고, 시간을 잘 운용하며, 중요하지 않은 것들을 끊어내며 눈앞의 일들에 집중하는 강단이 있다면 분명 본인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도 아직 결과가 다 나오지 않아 확신체로 말씀 드리는게 조심스럽긴 하지만, 저는 다른 학생들보다 수학이 훨씬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포기 않고 달렸습니다. 결국 저는 공부를 더 열심히 할 걸이라는 미련이나 후회를 남기지 않았고, 확신하기엔 이르지만 아마 최종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일 것 같습니다.


지금은 재수를 선택하지 않고 바로 유학 준비를 한 것이 감사할 정도로 NCUK 파운데이션이 제 사고방식과 학문을 대하는 태도에 좋은 영향을 많이 끼쳤기에 굉장히 의미 있으며, 본인의 한계를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되기 때문에 선택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

×

2024년 4월 개강 신입생모집 설명회 : 4/16(화), 4/18(목), 4/20(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