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희University College London (UCL)
MSc Business and Sustainability NCUK 프리마스터 11기

영어 의사소통과 논문 작성법, PTE 시험 준비까지 체계적으로 다질 수 있었고, 원서 접수 과정에서는 교수님과 행정팀의 세심한 지원을 받았습니다. 동기·선배와의 교류 또한 큰 힘이 되어 결국 UCL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Pre-Master’s Programme 후기

 

안녕하세요, IEN NCUK PMP 11기 정서희입니다. 2025년 1월~6월 약 20주 동안 PMP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University of Manchester, 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 UCL에서 오퍼를 받아, 최종적으로 UCL의 MSc Business and Sustainability로의 진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에 관심을 가지고 박람회 등에 참여하며 정보를 알아보던 중, IEN의 PMP 과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IEN의 PMP 프로그램은 영어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없고, 더군다나 논문을 작성해본 경험도 없었던 제가 영국 대학원 진학하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들을 채워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또한 수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학문적 스킬 외에도 지원 과정에 있어 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동기 및 선후배 간의 교류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메리트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실제로 위의 장점들은 약 20주 간의 재원기간 동안, 그리고 수료 후까지도 직접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수업의 경우, 전문적이고 열정적인 원어민 강사님들의 지도하에 학문적 영어에 대해 능동적이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의사소통이 일상화 되고, 발표 및 토론식 수업에 익숙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워크샵 시간에 진행하는 PTE 강의를 통해 영어인증시험을 대비하는 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논문 작성을 위한 방법론 강의 또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생소한 내용을 영어로 배워야 하기에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논문 작성의 경험이 풍부하고 해박하신 교수님께 질문에 대해 강의 중에도, 메일로도 상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 방법론에 대한 큰 틀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원서 접수과정 중에 받은 상담과 행정지원 또한 인상 깊었습니다. 저는 PMP 과정에 처음 등록할 때만 해도 사실 진로에 관해 많은 고민이 있었기에, 원장님과의 지원대학 및 학과 상담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갈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원서 접수과정에서는 행정팀을 통해 헷갈릴 수 있는 대학별 마감일은 물론 온라인 지원서 항목까지 검토를 받고, 원어민 강사님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추천서 및 자기소개서를 꼼꼼히 첨삭 받았습니다. 원서접수 이후에도 상태에 대한 팔로업이 섬세하게 이루어져 안심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동기, 동문이 있다는 점 또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는 다양한 나이대의 동기들과 수업 중에 교류하고, 수업 외의 시간에도 서로에게 유익한 정보들과 응원을 나누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었습니다. 영국에서 재학 중인 선배들이 방문해서 질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고, 수료 후에는 IEN 총 동문회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동문들과 커리어 및 영국 생활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었습니다.

 

 

혼자였다면 막막했을 과정에서, IEN NCUK PMP를 통해 물리적으로도, 심적으로도 든든한 지원을 받으며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IEN에서 교수님, 행정팀, 동기들과 보낸 시간은 저에게 잊지 못할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영국 대학원 유학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께 IEN NCUK PMP 과정이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

2025/26년 입학 설명회 : 학사 10/18(토), 석박사 10/18(토)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