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생활] 공항에서 맨체스터대학교 가는 법

2017.10.31

 

안녕하세요.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에서 School of Electrical & Electronic Engineering 학부 소속의 Renewable Energy and Clean Technology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영국 대학원진학과정 3기 수료생 지은 입니다.

앞으로 NCUK-IEN 명예기자로 활동하면서 맨체스터에서의 학업과 관련된 정보와 다양한 활동들을 다루며 맨체스터와 관련된 많은 것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부족한 솜씨이지만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undefined

 

오늘은 영국 맨체스터 공항에 도착해서 기숙사로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맨체스터 공항에서 숙소로 가는 방법

맨체스터로 오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하지만, 저는 외항사를 타고 경유하여 런던이 아닌 맨체스터 공항으로 바로 입국하였습니다. 참고로 런던 히드로 공항에서는 수하물 검사나 입국심사가 굉장히 까다롭고 엄격하다고 하지만, 맨체스터 공항에서는 공항 직원들이 다들 친절하고 많이 까다롭지도 않고 여유가 있었습니다. (상황과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저의 주관적인 생각임을 밝힙니다.)

 

① 무료 Shuttle service 이용하기

입국심사 완료 후 입국장으로 나가면 학교 staff들이 보라색 옷을 입고 아래의 사진과 같은 shuttle service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 셔틀 서비스는 공항에서 자신이 가야 할 학교 기숙사 건물에 내려주는 서비스 인데요, 사설 기숙사로 가야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학교 기숙사로 설정하여 셔틀을 이용한 후 이동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영국 입국 전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미리 서비스 신청을 해두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혹 미리 신청을 안하셨어도 현장에서 맨체스터 학생임을 증명하고 양해를 구할 경우 그냥 탑승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아닐 경우도 있으니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지정된 날짜에만 이용할 수 있으니 미리 학교 홈페이지에서 날짜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undefined

(출처: University of Manchester)

 

아래의 사진과 같이 공항에서 코치 스테이션으로 이동하여 셔틀을 타고 기숙사로 가게됩니다.

 

undefined

 

② 기차 이용하기

저같은 경우는 셔틀 서비스가 없는 날에 입국을 하게되어 기차를 타고 시내로 나가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사설 기숙사를 선택하였는데 기숙사 위치가 Piccadilly역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 방법도 편리하였습니다만, 숙소가 역에서 멀 경우에는 이동하기 힘들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기차표는 공항 역에서 바로 발권했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single ticket이 5파운드, 아무 시간에나 탈 수 있는 표입니다.

공항에서 Piccadilly역까지 소요된 시간은 약 20분이었습니다.

 

undefined

 

③ 택시 이용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죠, 입국장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택시 승강장이 있습니다. 현금, 카드(visa, master) 모두 가능합니다.  혹은 우버 앱을 미리 다운로드하여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대학교 등록절차와 주요 캠퍼스 건물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