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 뒤늦은 출국...그리고 성공적인 리버풀 입성

2020.12.09

1960년대에 최고의 인기밴드로 명성을 얻었던 비틀즈의 결성도시, 그리고 지난시즌 영국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우승팀의 연고도시!

undefined

 

바로 잉글랜드에 위치한 리버풀입니다!

안녕하세요! IEN 17기 과정을 수료하고 명예기자로 선발된 강신영입니다. 현재 Liverpool John Moores University (LJMU)에서 Sport Business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의 명예기자 첫 글은 제가 한국에서부터 리버풀에 입성 및 도착 후 정착까지 하는 과정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제가 한국에서 출국한 날짜는 12월 4일이었습니다. 원래는 9월에 출국하는 것을 계획했었지만,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서 출국이 늦어지게 되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한국에서 리버풀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1. 한국 비행기로 출국--> 런던 --> 런던 유스턴 역 기차 이용--> 리버풀

2. 해외 비행기로 출국--> 런던 --> 경유해서 맨체스터 공항 --> 버스나 기차로 리버풀

제가 이용한 방법은 1번이었고요, 현지시간으로 12월 4일에 런던 히드로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런던한인택시 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공항에서 유스턴 역 근처 호텔로 이동하여 그곳에서 하룻밤 자고, 다음날 (12월 5일) 오전에 리버풀행 기차에 탑승하여 리버풀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기차를 통해서 리버풀에 오게 될 경우 첫번째로 마주칠 곳은 바로 이곳 Liverpool Lime Street Station입니다. 리버풀에서 영국 내 다른 도시로 이동하거나 다른 도시에서 리버풀로 들어올 경우 이곳을 이용하게 됩니다. (한국의 서울역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undefined

 

undefined

역의 내부 모습과 역 바깥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오른쪽 사진에 빨간색 표시가 보이실텐데 바로 기차역을 상징하는 마크입니다. 리버풀에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영국의 거의 모든 지하철역, 기차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에서 나오시면 바로 맞은편에 큰 신전처럼 보이는 건물이 여러분을 맞이하고 있을텐데요 (아래 사진), 리버풀의 주요 문화유산 중 하나인 세인트 조지 홀이라고 불리는 건물입니다. 과거에 리버풀 법원으로 사용되었다고 하고요, 신고전주의 건축양식이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인다고 합니다.

undefined

세인트 조지 홀

참고로, 지난 10월에 바로 이곳 앞에서 2022년에 개봉할 예정인 영화 <더 배트맨>이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촬영현장을 놓쳐서 아쉽네요..)

그렇게 기차역에서 나오고 세인트 조지 홀을 감상하고 나서 약 10분 정도 걷고 나니 제가 한국에서 미리 예약해두었던 기숙사 건물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배정받은 방에 짐을 놓고 잠시 기숙사 주변을 둘러보았는데요, 아래 사진들에 제 기숙사 주변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감상해보시죠!

undefined

 

undefined

리버풀에는 도시를 상징하는 두개의 대표적인 성당이 있습니다. 왼쪽은 제 기숙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리버풀 메트로폴리탄 성당입니다. 조금 걷다 보면 리버풀 대성당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 참고로, 리버풀 대성당은 영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성당이라고 하네요..(리버풀은 축구뿐만 아니라 성당 규모면에서도 최고처럼 보이는군요)

undefined

 

undefined

그냥 일반적인 길거리 풍경이라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undefined

undefined

오른쪽에 사진에 보이는 건물이 University of Liverpool (UoL)의 건물입니다. 우연하게도, 기숙사가 LJMU의 Mount Pleasant Campus와 UoL의 중간지점에 위치해있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약 12시간의 비행 + 약 2시간 정도의 기차 탑승 끝에 제가 성공적으로? 리버풀에 입성하였다는 것을 보여드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저의 리버풀 유학생활이 어떤지 보여드리기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으로는 제가 리버풀에 들어온지 4일차가 되는데요, 리버풀이라는 도시에 대해서 더 알아봐야 할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마침, 영국에서 첫 코로나 백신접종이 시작되었고 곧 있으면 겨울방학이 시작되기 때문에 도시탐색 시간을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지금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여러분들에게 최대한 좋은 정보를 많이 드릴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