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유학] 코로나에 대처하는 영국 학부생의 인턴기_인턴확정 후 To do list!_1

2020.12.11

안녕하세요!

University of Sheffield에서 Aerospace Engineering을 전공하고 있는 김예빈입니다.

1편에서 언급했듯이 현재 인턴 생활중이고요, 일단 늦은 연재 죄송합니다ㅠㅠ

그간 정말 많은 일들이 있어서 카페에 글을 쓰지 못 했으나, 연말이기도 하고 바쁜건 마찬가지이지만 이제는 좀 적응이 되서 이렇게 글을 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undefined

사진1 울산과 부산은 1시간 거리! (출처: 김예빈의 iPhone)

이번 편에서는 인턴확정 후 해야할 To do list를 정리해 볼까 합니다.

참고로, To do list 는 학교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은 다른 학교 학생분들은 감안하시고 들어주세요~

1. Meeting with Personal Tutor, Department staffs, etc. and submit Change of Programme

제가 알기로는 대부분의 영국 대학에는 Personal Tutor제도가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희 학교도 있는데 Tutor같은 경우, Tutor가 예를 들어 출산휴가를 몇년 쓰거나 이직하시지 않는 이상 3년의 학부 생활 내내 Mentoring 해주시는 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턴 합격을 받은 후 Personal Tutor과 미팅해서 합격한 인턴에 대한 간략한 브리핑을 하고 허락요청을 해야합니다. 당연히 Tutor 같은 경우 학생을 지지해주시는 분이기에 여기서는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없습니다.

그 후부터가 연락해야할 곳이 꽤... 많아요...

일단, 자신의 학부에 연락해야하고 (저의 경우, Aerospace deparment의 Support centre에 연락) 그리고 셰필드 대학교 Placement Team에 메일을 보내서 Job Description 제출하고, Change of Programme Form 작성해서 제출했습니다.

 

undefined

사진 2 셰필드 대학교 Change of Programme Form (출처: 김예빈의 iPhone)

저는 여기서 살짝 문제가 생겼던 것이 뭐였냐면... 제가 AMRC 코리아에 인턴을 처음에는 5개월 합격했었는데, 저희 학교에서 Placement Year가 되려면 36주 이상이어야 하는데, 코로나때문에 다행히! 24주로 변경되었다는데 5개월이면 24주가 안되서 Placement Year가 적용이 안된다는 겁니다!

뭐... Placement Year 안되면 그냥 Leave of Absent 제출해서 휴학하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영국내에서 Placement year가 Course 이름 뒤에 붙는게 취업할 때 꽤 큰 의미가 있다더군요.

그래서 저는 무조건 Placement year를 붙여야 겠다는 생각으로 AMRC코리아에 양해를 구해서 6개월로 늘렸습니다!!

undefined

사진 3 KIST 출장 (출처: 김예빈의 iPhone)

하여튼 이런 일련의 과정이 말로 할때는 참 금방 해결될 것 같아 보이나, 저는 급작스럽게 인턴을 시작해서 일을 시작하고 나서도 한참을 이 문제로 해결해야하고 연락을 취해야 할 곳이 많았습니다ㅠㅠ 그리고 영국의 8월이 휴가다 보니까 직원들도 Line에 없고, 코로나때문에 일처리도 느리고 하... 정말 Approval 받는것만 해도 2달은 걸린것 같습니다...

undefined

사진 4 Year in Industry/Placement Year (출처: 김예빈의 iPhone)

그리고 이런 과정을 혹시라도 후배분들이 겪으실 예정이시라면 저희 학교에 한해서 나중에 궁금하신거나 모르는 점 있으시면 저한테 개인적으로 연락 편하게 주세요 정말 돕고 싶습니다!ㅠㅠ

1밖에 쓰지 않았는데 글이 너무 길어진 것 같아서 이만 줄이고, To do list 2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이만~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