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맨체스터대학교 North Campus 점심식사 장소 추천

2017.10.25

 

안녕하세요. 저는 맨체스터 대학교 (University of Manchester)에서 Polymer Science and Engineering (고분자 과학 및 공학) 박사과정으로 공부하고 있는 IEN NCUK PMP(Pre-Master Programme) 3기 박진성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로 생활하고있는 맨체스터대학교 North Campus에서 점심을 먹을 수 있는 건물들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합니다. 연구할 때는 밥먹는곳이 가까워야 좋으므로 이 곳으로 공부를 하러 오시는 분들은 첫 날 부터 헤메지 마세요! 

 

undefined

점심식사 장소 1:Sackville Street Building

맨체스터 북쪽 캠퍼스는 공대건물이 주로 있는데, 그 중 Sackville Street Building 이 가장 큰 건물 입니다.  

undefined

 

위 사진의 건물이 Sackville Street Building 입니다. 건물 안에는School of Materials, School of Electrical & Electronic Engineering, 그리고 School of Mechanical, Aerospace & Civil Engineering 학과의 강의실과 연구실이 있습니다. 이 건물 안에는 생활 하기 편리한 시설들이 다양하게 층별로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연구실에서 멀리 이동하지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요 시설들 중 도서관(E floor), 편의점(D floor), fitness class(H floor) 등이 있습니다(참고로 E floorNCUK 본사 위치). 

 

undefined

 

D 층 편의점에서는 초밥, 샌드위치, Jacket Potato, 샐러드, 커피, 우유, 각종 음료, 스낵류 등 팝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에 파는 것들 중에 초밥이 제일 맛있었습니다.새우 또는 연어 초밥 두개랑 김밥 3, 4개해서 3.5파운드 정도 합니다.

교내 식당에서는 돈을 충전한 학생증으로 사먹으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전은 교내 식당에서 하면 되고 교내 식당뿐만아니라 학교 근처 식당이나 까페에서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혜택이 가능한 곳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체스터 대학교 학생들만의 혜택을 누리세요!  http://www.foodoncampus.manchester.ac.uk/find-us/

이러한 편의점 스타일이 싫다면 바로 옆건물 Renold Building 학생식당에서 한국의 학교 급식과 비슷한 점심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Sackville Street Building 정문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보이는 골목 입니다. 

 

undefined

 

앞에 보이는 길로 들어가면 Renold Building과 Student Hub가 나옴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건물이 Renold Building입니다. (제가 사진찍은 이 자리 뒤쪽은 스타벅스 입니다)

점심식사 장소 2: Renold Building

 

undefined

 

이 곳은 Sackville Street Building에서 약 2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 안으로 쭉 들어가면 학생식당이 왼편에 있습니다. 매일 약간씩 메뉴는 바뀌지만 5파운드에 밥/면, 육류(치킨, 소고기, 돼지고기), 콩/샐러드, 음료를 세트로먹을 수 있습니다. 스테인레스 포크와 나이프, 일회용 플라스틱 포크와 나이프, 수저는 배치되어 있으니 편한 것으로 골라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곳에는 학생식당 외에도 대강의실이 있으며 워크샵등 다양한 행사들이 열립니다.

 

점심식사 장소 3: Barnes Wallis Student Hub 

undefined

 

이 곳은 Sackville Street Building에서 약 3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왼쪽에 안내 데스크가 있는데 이 곳에서도 학생증을 발급을 해줍니다. 그리고 Rail card 신청서와 캠퍼스 지도 등 여러가지 정보의 소책자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책자는 가져갈 수 있습니다.

 

undefined

한 쪽에는 컴퓨터 수 십대와 프린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학생증이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컴퓨터실을 지나면 편의점이 있는데 그 곳에서 간단히 스프와 샌드위치, jacket potato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Sackville Street Building 편의점과 비슷합니다!

 

총정리

 

undefined

 

사진을 바라보고 서있다고 생각했을 때 왼쪽이 Student Hub, 오른쪽이 Renold Building 좀 더 오른쪽에 스타벅스, 뒤쪽이 Sackville Street Building 입니다. 

 

undefined

 

한국에서 공부 할 때 맨체스터는 공부하기 좋은 환경을 가진학교라고 말만 들었었는데 실제로 와보니 사실임을 느낌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

  

undefined

 

 

로그인


Reset Password 회원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