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브래드포드 대학교, 빠르게 성장하는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하기

2022.05.18

많은 학생들이 영국으로 유학 가길 원하는 이유로는 우수한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중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한 대학교도 있고, 특정 전공 분야의 교육 시스템이 훌륭한 대학교, 혹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대학교도 있습니다.
오늘은 영국의 대학교 중에서 최근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경영학, 평화학 등의 교육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는 '브래드포드 대학교 (The University of Bradford)'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NCUK영국대학교진학과정-브래드포드대학교


'브래드포드 대학교의 역사'

브래드포드 대학교는 영국 잉글랜드 웨스트 요크셔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브래드포드 대학교의 시작은 1860년 브래드포드 직물 디자인 건축학교였으며, 1882년에 브래드포드 기술 전문학교로 발전하였습니다.
그 후, 1957년에 공학 중심 고등교육기관인 브래드포드 공과대학으로 개편되었습니다.
그리고 1966년 왕실의 칙령에 의해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었고, 당시 총리였던 해롤드 윌슨이 총장이 되어 '브래드포드 대학교'가 되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캠퍼스를 확장하여 컴퓨터 센터, 도서관, 강의 건물, 애쉬 필드 건물 등을 지었습니다.
그 후에도 시설 설비 투자를 적극적으로 해서 메인 캠퍼스와 매니지먼트 캠퍼스의 두 개의 캠퍼스를 만들었고, 2011년 여름부터는 84,000,000 파운드 예산의 재개발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학생 센터, 연구 공간 등 가장 최신식의 캠퍼스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NCUK영국대학교진학과정-브래드포드대학교


'전체 학생의 25%가 유학생인 브래드포드 대학교'

브래드포드 대학교는 총 7개의 단과대학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생 규모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합쳐 약 15,000여 명이 재학 중입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전체 학생 규모의 약 25%가 전 세계 150여 개국의 나라에서 온 유학생이라는 것입니다.
이점만 보더라도 브래드포드 대학교는 영국을 넘어서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문 대학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브래드포드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을 받은 많은 졸업생들은 영국을 넘어서서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아일랜드 최대 통신 업체인 Eircom의 CEO인 폴 도노반 (Paul Donovan)이 있고, 평화학 학장님은 유네스코 (UNESCO)에서 의장직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NCUK영국대학교진학과정-브래드포드대학교


'세계 1%의 경영학 (MBA)을 보유한 영국 명문 브래드포드 대학교'

브래드포드 대학교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전공으로는 경영학, 평화학, 공학, 약학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브래드포드 대학교를 대표하는 전공분야는 '경영학'입니다.
브래드포드 대학교의 MBA는 유럽 경영 개발 재단의 EQUIS 인증을 받은 몇 안 되는 MBA 중 하나로, 2008년 FT (파이낸셜 타임즈) MBA 글로벌 순위에서 세계 53 위에 랭킹 되었고, 2012년 MBA는 세계 90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5년에는 MBA 원격 교육 분야에서 세계 8위라는 대단한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브래드포드 대학교의 MBA는 AMBA, AACSB로부터 경영 교육 인증을 획득한 세계 1%로 인정받는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NCUK영국대학교진학과정-브래드포드대학교


'세계 최초의 평화 학과를 개설한 영국 브래드포드 대학교'

브래드포드 대학교를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전공은 바로 '평화학'입니다.
브래드포드 대학교는 1973년에 평화에 대한 학과를 세계 최초로 만들었습니다.
평화학 강의에는 정치학, 국제관계, 안보학, 개발학 등의 여러 가지 정치 관련 분야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영국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평화와 분쟁 연구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래드포드 대학교는 로터리 재단의 세계 평화 펠로우십 제휴 대학으로 있는 세계 7개 대학 중 영국에서 유일한 학교인데요,
연구 수준을 나타내는 RAE (Research Assessment Exercise) 평가에서 5 점 만점 5로 가장 높은 순위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교수의 강의 내용과 질을 나타내는 QAA (Quality Assurance Agency)에서 24 점 중 24 점으로 최고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NCUK영국대학교진학과정-브래드포드대학교


'국내에서 영국 명문 브래드포드 대학교 진학 준비하기'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이 브래드포드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학력 조건과 영어 조건 등의 영국대학교 진학에 꼭 필요한 조건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Foundation, 파운데이션)을 이수하는 것입니다.


NCUK영국대학교진학과정


'영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하고 싶다면? NCUK 파운데이션!'

NCUK는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영국, 호주,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의 다양한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NCUK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고, 한국에는 NCUK의 공식 교육센터가 단 한 곳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NCUK영국대학교진학과정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등) 성적 없이 영국 명문 브래드포드 진학하기!'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등) 성적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영어시험공부를 위해 투자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동시에 아낄 수 있죠.
또한 IEN은 입학 장학금, 수료 장학금, 대학교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IEN은 전 세계 NCUK 80여 개의 교육센터 중에 가장 큰 장학금 규모를 운영할 정도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EN이 수료생들에게 전달한 장학금은 총 19억 5,200여만 원에 달합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경영학, 평화학 등의 우수한 교육을 받기 위해 '브래드포드 대학교'에 진학하고 싶으시다면,
공신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관인 IEN과 함께 하세요!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