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코벤트리대학교, 영국 명문대 유학 준비 현명하게 하는 방법

2022.04.22

영국 유학을 준비하는 국내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꿈꾸는 대학교는 대부분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입학하길 원하는 곳입니다. 특히 영국에는 다양한 전공 분야에 있어서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는 대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오늘은 이러한 영국 명문대학교 중에서 2021년 가디언 영국대학 순위에서 15위를 차지한 '코벤트리 대학교 (Coventry University)'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벤트리대학교


영국 내 6번째 최대 규모, 코벤트리대학교에 대해서

코벤트리대학교는 영국 잉글랜드 웨스트미들랜즈 주에 코벤트리에 있습니다. 코벤트리 대학교의 전신은 1843년 세워진 코벤트리 디자인대학입니다. 이후 1954년 코벤트리 예술대학이 되었다가, 1970년 랜체스터 기술대학과 럭비공학기술대학을 통합하였습니다. 그 당시 영국의 공학자이자 자동차의 선구자로 유명한 프레데릭 랜체스터(Frederick Lanchester, 1868~1946)의 이름을 기려 랜체스터폴리테크닉으로 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다음 1987년에 코벤트리 공학대학으로 변경되었고, 1992년에 현재의 코벤트리대학교가 되었습니다. 이 대학교의 총 학생 수는 총 35,000여 명입니다. 이 중에 8,000명이 넘는 학생이 전 세계의 다양한 나라에서 코벤트리 대학교에서 공부하기 위해 온 유학생입니다.영국에서 학생 수가 3만 명을 넘는 대학교는 드문데요, 실제로 코벤트리 대학교는 영국 내 전체 대학 중에는 6번째, 런던 외 지역에 위치한 대학 중에는 4번째로 규모가 큽니다.

코벤트리대학교는 예술·디자인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보건대학, 국제관계대학, 수학·정보과학대학, 자연과학·환경대학의 7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공과대학은 영국 내에서 규모가 가장 큰 단과대학 중 하나입니다.그리고 코벤트리대학교를 대표하는 전공으로는 예술·디자인, 보건학, 응급 과학, 스포츠 경영, 아동&청소년학 등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살기 좋은 안전한 도시, 코벤트리

유학에 있어서 대학교의 교육 수준만큼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학생들이 생활하는 지역이 안전하고 편리한 곳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코벤트리대학교 캠퍼스 중 메인 캠퍼스가 위치한 코벤트리는 영국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 4위 안에 꼽힐 만큼 범죄율이 낮은 지역입니다. 또한 다른 지역에 비해 생활비도 저렴해서 다양한 국가의 학생들이 유학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리적으로도 코벤트리는 수도 런던에서 기차로 1시간, 영국 제2의 도시인 버밍엄에서는 15분이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벤트리 캠퍼스가 시내 중심부에 있어서 학생들이 버스나 기차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좋고, 레스토랑, 카페, 쇼핑몰, 은행 등의 주요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우수한 영국 명문대 코벤트리 대학교의 전공분야

코벤트리 대학교는 2021년 가디언 영국대학 순위(The Guardian University Guide)에서 전체 15위에 랭크되었습니다.코벤트리 대학교는 이렇게 전체 대학교 순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실용적인 학문 분야에서 특히나 그 우수함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2년 가디언 영국대학 순위(The Guardian University Guide 2022) 중에 전공 분야별 순위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호텔경영 · 이벤트 경영학이 2위, 저널리즘 · 출판 · PR이 11위, 디자인 · 공예가 14위, 건축학이 15위, 패션 · 텍스타일이 26위, 필름 · 사진학이 33위, 경영학이 34위에 랭킹 되었습니다. 이처럼 코벤트리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취업과 그 후 실무에 있어서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명문대학교부터 해외 명문대학교 진학은 NCUK 파운데이션으로!

1987년, 영국의 국립 명문 대학교들은 NCUK라는 비영리 교육재단을 설립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 과정이자, 동시에 UK ENIC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 기관)으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공신력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따라서 본 과정을 수료하면 영국,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등 해외 명문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NCUK는 전 세계 80여 개의 NCUK 공식 교육센터를 두고 있고, 한국에는 유일한 공식 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서울 강남)가 있습니다.

 


장학금 받으면서 영국 유학,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하는 방법은?

IEN에서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는 학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먼저 유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학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풍성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NCUK 한국센터 수료생들에게 수여한 장학금은 총 19억 5,200여만 원에 달합니다. 그리고 IEN의 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하면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코벤트리대학교를 포함하여 영국의 다양한 명문대학교 진학을 국내에서 준비하고 싶다면, 2020년 국내 수료생 해외 명문대학교 학사 진학률 99%이라는 성과를 만든 유학의 베테랑 IEN을 찾아주세요!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4/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