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시실패 후 유학이 고민된다면 알아둬야 할 것들

2021.10.18

매년 10월~11월 즈음, 한국에서 가장 바쁜 사람들은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입니다. 특히 이맘때는 수시를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정신이 없는 시기이죠. 수시는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논술 및 실기, 학생부, 수능 성적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수시로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다방면의 성적 관리를 해온 학생들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학생들은 불규칙하게 학교에 등교할 수밖에 없었고, 그러면서 수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내신 성적과 논술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수시실패 후 대처방안_영국유학 & 호주유학'

수시를 중심으로 입시를 준비한 많은 학생들은 수시실패 한 후에 어떻게 대처할지 그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준비하고 있습니다. 눈을 낮춰서 국내에 있는 대학교를 가야 하는 건지, 아니면 재수를 해야 하는 건지에 대해 고민을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요즘 많은 수험생분들과 학부모님들께서는 입시에 대한 시각을 더욱 넓게 보시고 국내 대학교를 넘어서서 해외 대학교 진학으로 그 목표를 바꾸고 계십니다.

최근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선호되는 유학 국가는 세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비교적 저렴한 유학비용을 자랑하는 영국과 호주인데요, 오늘은 수시에 실패한 후에 후에 영국, 호주유학을 국내에서 준비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유학 준비하기'

국내 입시 실패 후 유학을 알아보는 학생들 중 대부분의 학생들은 기본교육과정을 한국에서 마친 분들이죠. 이런 경우에는 먼저 해당 국가의 학력 조건을 맞춰야 합니다. 영국은 우리나라(초, 중, 고등학교 총 합해서 12년제)보다 1년 더 많은 13년제입니다. 1년의 공백을 영국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을 했더라도 영국대학교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그 교육과정은 영국·해외 학사진학과정(NCUK 파운데이션)이라는 제도로, 영국대학교로 진학하려는 해외 학생들이 입학 기본 조건을 갖출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영국 명문대 및 해외 명문대 진학이 가능한 NCUK 학사진학과정'

NCUK 학사진학과정은 영국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러셀 그룹의 주요 소속 대학교인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2위), 더럼대학교(세계 82위), 버밍엄대학교(세계 90위) 등의 영국 명문 국립 대학교들이 소속된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영국대학교 연합 NCUK은 해외에서도 영국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센터를 두고 NCUK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시실패 후에 한국에서도 NCUK 파운데이션을 이수할 수 있는 정식 한국 교육센터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위에 언급한 러셀 그룹의 주요 소속 대학교인 영국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는 진학 조건이 주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호주의 호주 최고 명문 대학교인 ANU(세계 27위), 멜버른대학교(세계 28위), 시드니대학교(세계 38위), UNSW(세계 43위)를 진학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명문대학교인 홍콩시티대학교(세계 53위) 네덜란드 델프트공대(57위) 등의 전세계 다양한 대학교로 입학이 가능해집니다.

 

'수시실패 후 호주유학을 원한다면?'

IEN은 2021년 QS 신흥 명문대학교 순위 호주 1위, 세계 11위인 UST 대학교 부설 교육기관 UTS 컬리지의 한국교육센터입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호주 정부의 감사기관인 TEQSA의 인증을 받은 공신력 있는 교육과정입니다! 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호주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G8의 호주국립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시드니대학교 등 세계적인 100대 명문 대학교와 호주 전역의 대학교 진학 조건이 갖추어지게 됩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유학 준비_ IEN 교육과정'

수시실패 후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은 시간이 촉박하다고 느끼실 텐데요, IEN의 교육과정은 이러한 점을 명쾌하게 해결해 줍니다. 보통 영국, 호주대학교 등 해외 대학교에 입학하려면 아이엘츠, 토플(IELTS, TOEFL)과 같은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지만 IEN의 NCUK 파운데이션과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이수하면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어서 따로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준비하는 비용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또한 호주 대학교에 진학하는 경우에는 학과 전공에 따라 1학년을 건너 뛰고 바로 2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어서 이에 따른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유학생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IEN의 장학금 제도'

최소 1만불 보장, 최대 3만 2천불의 장학금!

유학생들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 부분은 학비이죠. IEN은 학생들이 보다 더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해오고 있습니다.

NCUK의 소속 대학교와 IEN이 지금까지 수여한 장학금 규모는 약 19억 5,200여만 원에 달할 정도인데요, 특히 IEN의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을 수료한 후 UTS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에게는 최소 1만 불 장학금을 보장하고, 최대 3만 2천 불이라는 큰 금액의 장학금을 받을 수 기회가 주어집니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서 맥쿼리대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2만 불 장학금이 보장된다는 큰 혜택이 있습니다!

수시실패 후 유학을 고민 중이라면, 수능 실패 후 유학을 생각 중이라면 유학의 전문가인 IEN을 찾아주세요. 조금 더 넓은 세상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받으며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확실하고 빠르게 여러분의 유학 준비를 함께 하겠습니다 : )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4/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