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호주명문대, UNSW 대학교 진학하는 확실한 방법

2021.09.29

호주를 대표하는 도시를 떠올리면 많은 분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은 '시드니'일 것입니다. 시드니는 그만큼 호주의 경제, 사회, 문화, 교육의 중심지의 역할을 하는 대도시이죠. 그래서 시드니 내에는 많은 글로벌 대기업들의 본사가 있고, 명문대학교 또한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러한 점 때문에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유학생들에게 시드니는 인기 있는 도시로 꼽히고 있습니다.

오늘은 시드니 내 있는 대학교 중에 호주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로 인정받고 있는 UNSW (The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대학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처: UNSW 대학교 페이스북

 

'세계적인 명문대, UNSW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

UNSW 대학교는 시드니 대학교, 호주 국립대학교, 멜버른 대학교 등이 포함된 호주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G8 (Group of 8)에 소속이 되어있습니다. UNSW 대학교는 1949년에 설립되었는데요,시드니 주변에 있는 대학교와 비교해 보면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현재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명문대학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1년 QS(세계대학 평가 기관, Quacquarelli Symonds)에서 호주 4위, 세계 44위에 올랐으며, 그 전년도인 2020년도에도 호주 4위, 세계 43위에 랭킹 되었습니다.

이 대학교는 이렇게 전체적인 순위뿐만 아니라 전공별로도 세계대학 순위에 상위권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2021년 QS에 따르면, 광산 공학(Mining Engineering) 5위, 토목 공학 (Civil Engineering) 12위, 법학 (Law) 13위, 환경과학 (Environmental Science) 19위, 건축학 (Architecture) 33위, 의대 (Medicine) 45위에 랭킹 됐습니다. 이렇듯 UNSW 대학교 다양한 전공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질 높은 교육 시스템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UNSW 대학교 페이스북

 

'UNSW 대학의 인기 비결'

여러 순위가 있지만 주목해야 할 순위 중에 하나는 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의 취업과 관련된 순위입니다. 2020년 QS 세계대학 졸업생 고용 가능성 순위에도 호주 3위에 올랐고, 2020년 QS 세계대학 취업률 부분에서는 세계 27위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순위는 세계 각국에서 호주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중요한 영향으로 끼칠 수밖에 없고, UNSW 대학교가 많은 학생들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아오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죠.

UNSW 대학교가 위치해 있는 시드니는 생활하기 좋은 환경과 다양한 일자리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캠퍼스가 시드니 시티에 위치해 있어서 학생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통학하기에도 편리합니다. 그리고 시드니는 학생 중심 도시 세계 4위 (QS Best Student Cities 2016)에 오를 만큼 학생들이 살기 안전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교육받기에 최적화된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UNSW 대학교 페이스북

 

'UNSW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

호주 유학을 도와드리다 보면, 국내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경우에 어떻게 호주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국내에서 UNSW 대학교와 같은 호주 명문대학교로 진학을 가장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 호주 대학교로 진학하는 조건을 확실하게 충족시키는 과정으로는 파운데이션 과정(영국·해외 대학교 학사진학과정)과 디플로마(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라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 두 과정을 수료 받을 수 있는 기관이 한국에도 있는데요,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입니다.

출처: UNSW 대학교 페이스북

 

'세계 명문대로 나아갈 수 있는 IEN의 파운데이션'

IEN은 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유일한 한국 교육센터로 호주, 영국, 미국, 캐나다 등의 명문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NCUK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교육기관으로, 세계 30여 개국 이상의 국가에 교육센터를 두고 해외 대학 입학을 위한 조건을 자국에서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호주대학교나 영국, 미국, 뉴질랜드 등 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입학요건을 갖출 수 있으며 공인영어시험 (IELTS, TOFLE 등) 성적을 과정 내 포함된 아카데믹 영어로 대체할 수 있어 별도로 취득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로 영어시험을 위해서 써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큰 장점이죠.

 

'공신력 있는 IEN의 디플로마 과정'

두 번째 과정으로 디플로마(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또한 UTS 컬리지 한국교육센터인 IEN Institute에서 수료할 수 있습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디플로마 과정은 호주에서 신흥 명문대학교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2021년 QS 신흥 명문 호주 1위, 세계 11위) UTS 대학교 부설 교육기관 UTS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교육 과정과 동일한 과정입니다.

IEN의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유학 준비에 있어서 상당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데요, 일단 공인영어시험 (IELTS, TOFLE 등) 성적을 대체할 수 있고,대학과 전공에 따라 과목을 면제받을 수 있어서 2학년으로 바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 과정은 호주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학력 조건을 충족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동시에 학업 능력을 갖출 수 있게 해줌으로써 UNSW 대학교뿐만 아니라 호주의 다양한 명문대로 진학을 가능하게 합니다.

국내에서 호주 명문대학교 진학을 원하신다면 믿을 수 있는 IEN의 교육과정을 통해 확실하고 안정적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