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 버밍엄대학교, 성공적인 진학 방법

2022.11.24

영국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세계 명문대학교들이 많습니다.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꼽는 유학 가고 싶은 나라인데요.
영국 유학을 가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한 뉴스에서 유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위는 유창한 영어 실력, 2위는 해외에서 인턴십 또는 취업, 3위는 스펙 향상 및 취업이라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영국대학교의 교육 수준은 세계적으로도 높이 평가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영국 명문 대학교 중 하나이고 스포츠, 영화 등에서 자주 언급되는 도시로 유명한 버밍엄에 위치한 버밍엄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버밍엄대학교01

​버밍엄대학교가 위치한 버밍엄은 어떤 도시일까?

런던에서 기차로 1시간 30분정도 떨어진 거리에 버밍엄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수도인 런던에 이어 영국에서 2번쨰로 큰 도시의 위상을 자랑합니다. 거대한 도시인만큼 아스톤대학교, 워릭대학교 등 여러 대학들이 도시 내부에 몰려 있습니다.

20세기 초반까진 세계 철강 산업의 중심지로 활약했으며 1960년대 이후부턴 산업도시의 위상이 많이 꺾였으나 여전히 영국 2차산업의 비율 중 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랜드로버와 재규어의 생산공장도 버밍엄에 있습니다. 현대 버밍엄을 표현하는 단어 중 하나는 다인종으로 도시 전체인구 중 무려 40% 이상이 비백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버밍엄대학교02

​버밍엄대학교의 역사와 위상은 얼마나 대단할까?

1900년 빅토리아 여왕의 현장을 통해 얻어낸 결과인데요. 산업혁명의 중심지 중 하나였던 만큼 경영, 공학, 회계 등의 분야에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버밍엄대학교가 직접 밝힌 만큼 산업 공공부문학과에서 세계적인 순위에 있다고 합니다. 1960년대에는 대대적으로 캠퍼스 확정을 이루었고 영국에서 선도하는 명문대 그룹인 러셀그룹의 창단 멤버이기도 합니다.

또한 버밍엄 대학교는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가 제시한 학과 순위 중 치의학, 예술학, 스포츠 과학 모두 영국에서 10위권에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물리치료와 드라마, 무용, 영화학은 5위안에 꼽히는 명성을 가졌는데요. 언론기관 더 타임즈가 뽑은 2021년 영국내 대학 순위 중 19위, 2022년 QS 세계대학순위에서 90위에 랭킹 하면서 명문대로서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지만 특히 잘 알려진 버밍엄대학교 주요 전공으로는 경영학, 스포츠 관련 전공, 개발학, 영문학, 교육학 등이 있습니다.

버밍엄대학교03

많은 학생들이 영국유학을 선호하는 이유는?

영국 유학을 선호하는 이유는 많지만 그 중 하나는 유학기간이 짧다는 것과 합리적인 유학비용이 든다는 것인데요. 영국과 함께 대표적인 유학지로 꼽히는 미국과 한국의 대학교 학사 기간이 4년이이지만 영국은 보통 3년으로 1년이 짧은 기간입니다.

1년 더 빨리 사회에 진출해서 다양한 경험이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비, 생활비 등 유학 비용도 아낄 수 있습니다. 세계대학 랭킹이 비슷한 미국대학과 비교해 보면, 대부분 영국은 국립대학으로 학비가 저렴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버밍엄대학교04

영국 명문대학교 진학 방법, NCUK 파운데이션(NCUK Foundation Programme)

많은 분들이 조기 유학 경험 없이 한국에서 초,중,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도 영국 대학교 진학이 가능하냐고 문의 주시는데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되는데요. 파운데이션을 수료해야 하는 이유는 한국의 기본 교육기간은 12년이지만 영국은 13년제라서 차이가 발생하는 1년을 채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인 NCUK 파운데이션 교육과정은 국내에서 10개월 동안 진행되는데요. 이 과정을 이수하면 영국대학교 진학을 위한 조건을 갖추는 것뿐만 아니라 동시에 진학 후 학업에 따라갈 수 있는 영어 능력과 학업능력이 향상되게 됩니다. 또한 영국대학교를 포함해 해외대학교에 외국인이 진학하려면 공인영어시험 성적이 필요한데요. NCUK 파운데이션 과정에는 EAP(아카데믹 영어) 수업이 포함되어 있어 공인 영어 시험 성적을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NCUK IFY01

NCUK IFY2

​영국대학교 연합 NCUK는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기관입니다. NCUK의 소속 대학에는 러셀 그룹의 주요 멤버인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대학교, 셰필드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영국정부 인증 교육평가기관에서 공식적으로 인증한 교육과정이기 때문에 이를 수료하면 영국대학교 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등 해외 명문대학교의 1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NCUK는 전세계 45개국에 90여개 공식 교육 센터를 두고 있는데요. 한국에는 단 한곳의 NCUK 공식교육 센터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 입니다. 글로벌 교육센터 중 3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될 만큼 좋은 성과를 내며 학생들의 성공적인 유학을 함께하고 있어요!

 

NCUK OFFER LIST

IEN에서 낮은 수능등급이나 내신점수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로 진학한 수료생들은 대학교 졸업 후에도 성공적인 커리어 패스를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국내외 글로벌 회사에 취업하거나 국내외 명문대학교 석사 및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NCUK Career

​영국신문사 더 가디언에 의하면 90% 이상의 졸업생들이 취업에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명망 높은 통계 기관인 하이플라이어스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2021년 영국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졸업생들이 바로 버밍엄 출신이라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버밍엄대학교에 성공적인 진학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IEN 문의주세요. 높은 유학 비용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마련된 풍부한 장학금 제도로 많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료생 90% 이상이 본인들의 1순위 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전체 수료생의 95%가 명문대 진학 성공하고 있으니 영국 유학, 버밍엄대학교에 대한 정보는 IEN에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