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석사, 영국대학원 진학을 본격적으로 준비한다면

2022.07.20

NCUK 영국대학원진학과정


이전에는 많은 분들이 '유학'이라고 하면 보편적으로 해외 대학교 학사 과정만 생각하셨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한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 대학원 석사 유학을 떠나는 분들 또한 많아졌습니다.
특히 한국에는 이미 수많은 학사 졸업자들과 고스펙을 지닌 분들 또한 취업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 때문에 대부분의 한국의 청년들은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취업을 위해 회사마다 다른 공채 시험, 각종 자격증 시험, 외국어 능력 시험 등을 위해 최소 2~3년 동안 또 다시 공부를 해야 하죠.
게다가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적으로 타격을 많이 받게 되면서 이렇게 취업 준비를 열심히 한다고 해도 취업 가능성은 더욱 희박해졌습니다.

이 상황 속에서 한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분들, 혹은 졸업 예정인 분들은 석사 유학과정에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앞선 교육 시스템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영국석사, 미국석사 유학에 대해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세계대학순위를 살펴봐도 가장 대표적인 세계 명문대학교들이 많은 나라는 영국과 미국이기 때문이죠.
이 두 나라의 석사 유학과정을 자세히 알아보신 분들은 대체적으로 영국석사 유학을 선호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국석사 유학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한국에서 어떻게 하면 영국 대학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는지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CUK 영국대학원진학과정



'영국석사 유학, 미국석사 과정과 어떤 점이 다를까?'

보통 대학교 유학을 떠올려도 가장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곳은 영국과 미국입니다.
두 나라 모두 영어권 나라이고, 이름만 들어도 아는 세계적인 대학교가 많이 있기 때문에 겉보기에는 크게 다른 점이 없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국과 미국은 대학교 학사 과정도, 대학원 석사 과정도 각각 다릅니다.
먼저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는 학업기간입니다.
우리나라의 석사 과정이 일반적으로 2년이 걸리는 것 처럼 미국 석사 과정 또한 2년이 걸립니다.
그러나 영국은 미국, 한국 석사 과정과는 달리 총 1년의 시간이 걸립니다.
만약 같은 전공, 세계대학순위도 비슷한 수준의 대학원을 진학한다고 생각한다면 영국 대학원이 미국 대학원 보다 훨씬 효율성이 높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을 아낄 수 있고, 그 1년에 써야 하는 학비, 생활비 등 유학비용 또한 모두 절감되기 때문입니다.



NCUK 영국대학원진학과정



'GRE/GMAT 시험 성적 없이도 가능한 영국석사 유학'

GRE/GMAT 시험은 해외 대학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난도가 높기 때문에 큰 부담감을 주는 시험 중 하나 입니다.
특히 미국 명문 대학원 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GRE/GMAT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학생들은 대학원 유학 준비를 위해서는 다른 것도 준비해야 할 것이 많은데, 이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을 쓰며 정신적으로 압박감을 느낍니다.
하지만 영국 명문 대학원 진학에는 GRE/GMAT 시험 성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즉, 난도가 높은 GRE/GMAT 시험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니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명문 대학원 유학 준비가 보다 더 수월해집니다.



NCUK 영국대학원진학과정



'영국석사 유학을 본격적으로 준비한다면'

영국대학원은 한국, 미국대학원 학업 기간의 절반인 1년의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학업 기간이 짧은 만큼 학생들이 배우는 학습 내용과 학습량, 그 수준은 매우 타이트합니다.
1년 동안 엄청난 양의 논문과 서적을 읽어야 하고, 매주 서술형 과제를 제출해야 하죠.
또한 석사 학위 취득을 위해서 학생들은 12,000자~15,000자 이상의 논문을 작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영국석사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는 입학 전부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영국 대학원에 입학하면 석사 학위 취득에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고, 그에 따라 비용 또한 늘어나게 되죠.



NCUK 영국대학원진학과정



'성공적인 영국석사 유학의 필수 코스, NCUK 대학원 진학과정 (Pre-Master's Programme)'

대학원 진학과정이란 영국대학원 과정에서 꼭 필요한 학업 능력, 영어 능력 등을 향상 시키기 위해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 연합인 NCUK가 만든 교육 과정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들이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으로,
영국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영국 러셀 그룹에 속한 맨체스터대학교, 더럼대학교, 리즈대학교 등이 주요 소속 대학교입니다.
NCUK는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 공식 글로벌 센터를 두고 있는데요,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가 유일한 NUCK의 글로벌 센터입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NUCK 프리 마스터 과정은 영국 대학원 석사 학위에 필요한 학업 스킬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본 과정을 수료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IEN의 NUCK 프리마스터 과정을 수료하면 공인영어시험인 아이엘츠나 토플(IELTS/TOEFL) 성적 없이도 영국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IEN이 학생들에게 전달한 누적 장학금은 약 19억 5천여만 원에 달하는 만큼, 많은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IEN의 2020년 프리마스터 수료생의 합격률은 100%이며, 지금까지 석사 학위 취득률 또한 100%입니다.
영국석사 유학을 준비하시고 싶다면, 공신력 높은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인 IEN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