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대학교 셰필드대학교 소개 및 진학 방법

2022.07.22

영국대학교연합NCUK-셰필드대학교

 

영국 셰필드는 영국 남요크셔 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6세기부터 셰필드는 훌륭한 강철을 생산

하였으며, 대표적인 중공업 도시로 발달했는데요. 현재 우주항공과 자동차, 신소재 등 첨단 제조기술 분야가 강점인 지역에 위치한 국립 연구중심 종합대학교인 셰필드대학교는 어떤 대학교인지 알아보고, 진학 방법도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셰필드대학교

 

 

1) 셰필드 도시의 매력

1970년대 이후 경제침체의 수렁에 빠졌으나 광범위한 도시 재개발과 투자유치로 사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중 하나로 거듭났습니다. 고급제조연구센터 AMRC, 보잉사와 세필드 대학교의 연구 파트너쉽, 용접 연구소, 캐스팅 기술 국제 등이 있습니다.

 

또한, 1805년 설립된 포게마스터스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독립 철강 회사로 하부 돈 밸리 주변 셰필드 북동부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셰필드에는 소매점과 디자이너 부티크 외에도 백화점이 많이 있어 학생들이 시내로 나가서 쇼핑하기에도 좋은 도시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셰필드대학교

 

 

2) 셰필드대학교의 강점은?

1905년 설립, 7000명의 국제학생 포함 27,000명의 재학생

2023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96위

6명의 노벨 수상자 배출

7년 연속 Student Experience TOP 3위

3년 연속 학생 기숙사 1위 Times Higher Education

러셀그룹대학교 World Wide University Network 창립 멤버

연구실적 영국대학교 중 TOP 10%

 

19세기와 20세기 초반 잉글랜드 지역 산업도시에 세워져 이른바 ‘*붉은 벽돌 대학교’로 불리는 6개 명문 대학에 속해 있습니다. 또한, 영국대학교 셰필드대학교는 영국에서 연구를 선도하는 24개 명문대학으로 구성된 영국의 아이비리그 러셀 그룹(Russell Group) 회원이며, ‘2022 Times/Sunday Times에서 22위’, ‘2022 Complete University Guide에서 26위’, ‘2022 QS세계대학순위에서 95위’ 차지한 명실상부한 명문 대학교입니다.

 

*붉은 벽돌 대학교

셰필드대학교 외에도 버밍엄대학교, 리버풀 대학교, 리즈대학교 등 영국을 대표하는 명문 학교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셰필드대학교

 

 

3) 셰필드대학교 인기있는 전공은?

공학부, 의학・치의학・보건학부, 문리학부, 자연과학부, 사회과학부, 국제학부 총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국대학교 세필드대학교는 특히, 건축학이 유명하고 인기있어요. 영국 왕립 건축가 협회가 공인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 학교로 손꼽힙니다. 2019년 가디언 대학 평가에서 건축 부문에서 영국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명성이 높습니다.

 

심리학, 기계공학 등 연구 성과 결과 순위가 높은 전공들이 많아 전세계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교라고 할 수 있어요. 또한, 화학과 생리학 및 바이오부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2022년 기준 화학 노벨상 3명, 생리학 및 약학상 노벨상 3명으로 무려 6명이 노벨상을 받아 이공계열 학문이 높은 학교입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셰필드대학교

 

 

4) 셰필드대학교 졸업 후 취업은?

셰필드대학교 졸업생의 80%이상은 학업을 마친 후 6개월 이내에 취업을 하거나 대학원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북 잉글랜드 대학 중 취업률 1위에 오르고 있을 만큼 영국 기업들로부터 높은 선호도를 자랑합니다.

 

영국 기업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여러 기업들로 취업에 성공한다고 합니다. 셰필드대학교 커리어 사이트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취업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세필드대학교 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분들은 한번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국대학교연합NCUK-셰필드대학교

 

 

5) 셰필드대학교 진학 방법은?

한국의 초중고는 12년이고, 영국은 13년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학사진학과정을 통해 1년의 차이를 극복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은 영국대학교연합인 NCUK 한국교육센터 IEN에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NCUK파운데이션)이라는 이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영국대학교연합 NCUK는 1987년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설립한 비영리 교육기관인데요. 현재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국가에 글로벌 센트를 두고 있으며, 영국대학교 수학에 필요한 학업능력, 영어능력을 자국에서 갖출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IEN Institute이 NCUK교육센터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영국대학교연합NCUK-셰필드대학교

 

 

IEN Institute 에서 제공하는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수준 높은 커리큘럼과 영국대학교연합 NCUK의 엄격한 자격기준을 충족시킨 교수진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전체 수료생의 90%이상이 영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하였으며, 70%이상이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 소속 대학교로 진학하는 최고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요.

 

해외대학 진학에 있어서 학사진학과정의 공신력과 진학 가능한 대학교 리스트, 배우게 되는 교육의 내용 및 이수과목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국대학교 셰필드대학교에 진학하고 싶으시다면, IEN Institute통해 진학에 필요한 정보, 실제 진학 사례, 대학 졸업 후 선배들의 진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4/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