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을 넘어 세계로, 셰필드대학교(University of Sheffield) 소개

2018.09.04

아이비 리그 (The Ivy League)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명문 대학교들을 뜻하는 말이죠. 하버드 대학교, MIT 대학교 등이 속해 있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굉장히 잘 알려져 있는 단어이기도 한데, 그렇다면 영국에는 과연 어떤 명문대학교들이 있을까요?

 

러셀 그룹(Russell Group)

영국의 대학교 하면 옥스포드 대학교와 캠브리지 대학교 정도를 떠올리실 수 있을텐데요.

그 외에도 많은 명망 높은 영국대학교들이 존재하지만, 아마 다소 생소하게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영국의 명문대학교 중 셰필드대학교(혹은 쉐필드대학교, The University of Sheffield)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영국에서 가장 녹지가 많고, 행복하며 안전하고 저렴한 대학도시

Sheffield(셰필드)

The University of Sheffield (셰필드 대학교) 는 잉글랜드의 북쪽에 위치한 학교입니다.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Peak District 국립 공원이 옆에 위치해 셰필드는 영국에서 가장 녹지가 많은 도시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너무 살기 좋아요 정말 강추!!!)

2019 QS World University Ranking에 따르면, 쉐필드대학교는 7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셰계 75위 셰필드대학교는 1828년 설립된 Sheffield Medical School 과 1897년 그 외 세 곳의 대학들이 합쳐져서 탄생한 University College of Sheffield를 거쳐, 1905년 지금의 University of Sheffield 가 되었는데요, 오랜 역사를 가진 대학교인 만큼 그 교육의 자부심과 퀄리티가 상당하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셰필드 대학교는 위에서 말씀드렸던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일컬어지는 Russell Group(러셀그룹) 의 24개의 명문 대학 중 하나이며, 산업혁명 이후 시민들이 직접 필요에 의해 세운 Red Brick University 이기도 합니다.

옥스포드대학교, 캠브리지대학교 역시 러셀그룹 소속의 대학교인 만큼, 쉐필드대학교가 어느정도 뛰어난 학교인지 짐작하실 수 있겠죠?

 

Rerum Cognoscere Causas

​셰필드 대학교의 건학 이념은 라틴어로 “Rerum cognoscere causas” 로 영어로는 “To discover the causes of things” 입니다.

이 건학이념을 보면 얼마나 학구적이고, 연구적인 학교인지 알 수 있는데요, 이러한 건학이념에 맞게 현재 학문적 호기심을 2만여명의 학생들과, 약 7천여명의 스태프들이 셰필드 대학교를 구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약 116 개국에서 약 7천여의 학생들이 해외에서 온 학생들로 셰필드 대학교는 국제적인 대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욱 많은 셰필드대학교 정보를 보기 원하신다면? (클릭)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