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재수 대신 영국 유학, 호주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

2022.02.24

우리나라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는 익숙한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재수'라는 단어입니다. 수시와 정시 발표가 모두 끝난 요즘, '재수를 해야 하는 건지, 아니면 성적에 맞춰서 원하지 않는 대학에 가야 하는 건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재수도 아니고, 또 억지로 다른 대학을 가지 않는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바로 재수 대신 유학을 결정한 분들이죠.

유학이라고 하면 방법도 어려울 것 같고, 비용적인 문제나 언어적인 문제도 모두 오를 수 없는 벽처럼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재수, n수 등을 위해 입시 준비를 하는 비용과 시간, 그리고 학생들이 느껴야 하는 압박감과 스트레스를 생각하면 유학이란 것이 그리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실제로 재수를 고민하다가 유학에 대해 자세히 문의를 주시고 영국,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유학을 가는 방법은 어렵지 않고,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제공받으며 진정한 고스펙을 만들 수 있는 것에 비해 비용 또한 예상했던 것보다 합리적입니다. 오늘은 재수를 고민하는 우리나라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영국유학과 호주유학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수 대신 영국 유학, 호주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_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영국과 호주에는 많은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꿈꾸는 세계적인 명문대학교가 많습니다. 먼저 영국을 대표하는 대학교 그룹으로는 영국의 아이비리그라고 불리는 '러셀 그룹(Russell Group)'이 있습니다. 러셀 그룹은 교육성과, 연구 실적, 졸업생 진로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위상을 자랑하는 영국의 24개 상위 연구 중심 명문대학교 그룹입니다. 이를 대표하는 대학교로는 에딘버러대학교(세계 16위), 맨체스터대학교(세계 27위), 브리스톨대학교(세계 62위), 리즈대학교(세계 92위) 등이 있습니다.

호주에도 호주를 대표하는, 동시에 세계적으로도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자랑하는 대학교 그룹이 있습니다. 바로 G8 (Group of 8)이라고 불리는 명문대 그룹인데요, 이를 대표하는 학교는 ANU 호주 국립대학교(세계 공동 27위), 멜버른 대학교 (세계 37위), 시드니 대학교 (세계 38위), 뉴사우스웨일즈 (UNSW)대학교 (세계 43위), 퀸즐랜드 대학교 (세계 43위), 모나쉬 대학교 (세계 58위) 등이 있습니다.

'재수보다는 유학! 국내에서 유학을 준비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은?'

한국에서 기본 교육(초-중-고등학교)을 모두 마친 학생이라면 먼저 유학을 가려는 나라의 학력 조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기본 교육기간은 총 12년이지만 영국은 총 13년제이기 때문에 1년의 학력 차이를 채워야 합니다. 또한 영국과 호주대학교의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다 보니 영어실력은 필수이고, 입학 시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영국, 호주 대학교의 진학 필수 조건은 언뜻 보면 어려워 보이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국내에서 이 조건들을 한 번에 충족 시킬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NCUK Foundation Programme)과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 (UTS 컬리지 디플로마)를 수료하는 것입니다.

'영국 국립 명문대가 만든 믿을 수 있는 NCUK 파운데이션!'

NCUK는 러셀그룹 주요 소속 대학인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대학교, 더럼대학교 등 영국을 대표하는 국립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입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과정입니다. NCUK는 전 세계 80여 개의 공식 교육센터를 두고 있고,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IEN Institute가 바로 단 하나뿐인 NCUK 공식 교육센터입니다. IEN에서 파운데이션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영국대학교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미국, 캐나다 등 세계적인 명문대학교로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호주의 모든 대학교를 갈 수 있는 진학 조건 해결!_ UTS 컬리지 디플로마'

IEN은 UST 대학교 (2021년 QS 신흥 명문대학교 순위 호주 1위, 세계 11위) 부설 교육기관인 UTS 컬리지의 공식 한국교육센터입니다. IEN에서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학사진학과정은 UTS 컬리지에서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과 동일한 것으로 그 공신력은 입증된 것이죠. 본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하면 위에 언급했던 호주의 명문대 그룹인 G8에 속한 대학교는 물론이고, 호주 전역의 대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집니다!

'재수 대신 유학 준비를 하는 이유_IEN 수료생의 혜택!'

영국, 호주의 명문대학교 진학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IEN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먼저 IEN은 NCUK의 80여 개의 글로벌 센터 중에 가장 큰 장학금 규모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EN이 학생들에게 전달한 장학금 금액은 총 19억 5천여만 원에 달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IEN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과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영국, 호주 등 해외 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따로 영어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고, 호주 대학교의 경우에는 전공에 따라 바로 2학년으로 진학할 수도 있습니다!

재수 보다 더욱 효율적인 방법으로, 세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더 넓은 곳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유학이라는 새로운 길이 있습니다. 고민은 그만하시고, 국내에서 확실하고 빠른 방법으로 여러분의 유학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인 전문 교육기관인 IEN을 찾아주세요!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5/11(토), 5/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