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킹스 칼리지 런던대학교, 영국 명문대학 입학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2022.09.22

IEN NCUK KCL1

 

해외로 나갈 수 있는 하늘길이 점차적으로 열리고 있는 요즘, 가장 바쁘게 움직이시는 분들은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입니다.
사실 코로나 19로 인해 하늘길이 굳게 닫혔을 때에도 학생들이 지니고 있는 유학에 대한 꿈과 그 마음은 여전했습니다.
이렇게 다시 이전의 일상으로 복귀할 때를 대비하여 일찌감치 유학 준비를 시작한 학생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이렇게 변하다 보니 학생들이 더 넓은 곳으로 나아가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고 싶어 하는 마음은 더욱 뜨거워져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랜 시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유학지 중에 대표적인 곳은 영국입니다.
오늘은 영국의 많은 명문대학교 중에서도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대학순위에서도 항상 최상위권에 랭킹 되고 있는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 (King's College Londo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EN NCUK KCL2

 

1) 영국에서 다섯 번째로 역사가 깊은 학교,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

영국 하면 떠오르는 도시는 바로 수도인 런던을 떠올리실 겁니다.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는 영국 잉글랜드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공립 대학교입니다.
1829년 설립된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는 영국에서 옥스포드, 캐임브리지, 맨체스터,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대학교에 이어 다섯 번째로 오래된 역사와 전통이 깊은 학교입니다.
또한 이 대학교는 19세기 과학 발전에 큰 도움을 주었고, 여성과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한 고등교육, 야간 교육 도입 등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는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런던 정경대학(LSE) 등과 연합하여 런던 대학교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는 법학, 정치학, 역사학, 고전학, 철학, 신학, 음악, 경영학, 치의학, 식품 과학 및 간호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 받고 있습니다.
또한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의 출신 인물들은 다양한 분야의 세계적인 상을 수상했는데요,
울프상 수상자 3명, 코플리 메달 수상자 2명, 로열 메달 수상자 10명, 노벨상은 12명이나 수상했습니다.

IEN NCUK KCL3

2) 세계대학순위 37위의 킹스 칼리지 런던대학교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는 오래된 역사와 전통과 더불어 현재 세계적으로도 교육의 우수함을 높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공신력 있는 세계대학평가 기관 중 한 곳인 QS (Quacquarelli Symonds)에서는 매년 세계대학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킹스 칼리지 런던대학교는 매년 꾸준히 최상위권인 30위 권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QS 세계대학순위 2021년에는 세계 31위를, 2022년에는 세계 35위를, 2023년에는 세계 37위에 랭킹 되었습니다.
또한 나이팅게일이 세운 간호학과의 경우 영국 및 유럽 지역에서 1위를 부단히 지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의학 관련 학과도 QS 전공별 세계대학순위에서 꾸준히 20위 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는 사회적으로 성공한 우수한 졸업생이 여럿 있기로 유명한데요,
대표적인 졸업생으로는 인텔 회장 Omar S. Ishrak, 영국 낭만주의 전성기 3대 시인 John Keats 등이 있습니다.
또한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 졸업생의 초봉은 영국에서 네 번째로 높다고 합니다.

IEN NCUK KCL4

3) 국내에서 영국 명문 런던대학교 진학 준비 가능할까

국내에서 초-중-고등학교까지 모두 마친 학생이 킹스 칼리지 런던 대학교와 같은 영국 명문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조건만 준비하면 됩니다.
한국의 기본 교육기간은 총 12년(초-중-고)이고, 영국은 총 13년이라서 1년의 학력 차이를 채워야 합니다.
또한 보통 영국대학교를 포함하여 외국 대학교에 입학하려면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필수 진학 조건을 국내에서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있는데요,
이 과정은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Foundation, 파운데이션)입니다!

IEN NCUK KCL5

4) 영국 명문 국립대학교가 만든 NCUK 파운데이션으로 영국유학 준비하기

NCUK는 영국 명문국립대학교들이 모여 만든 비영리 교육 기관입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UK ENIC (영국정부인증 교육평가기관) 공식 인증받은 과정으로 영국 입시제도인 A-level과 동등한 교육과정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영국 명문대학교를 포함하여 전 세계 다양한 명문대들의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NCUK은 전 세계 30여 개국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고,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유일한 한국 교육센터가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IEN Institute입니다.

 

IEN NCUK KCL6

 

5) 런던대학교 진학 조건 충족 시키면서 받을 수 있는 혜택!

IEN에서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많습니다.
먼저 본 과정에 포함된 영어 수업(EAP)으로 아이엘츠, 토플 (IELTS, TOEFL 등)의 공인영어시험 성적을 면제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IEN은 학생들이 유학을 준비하는 동안에도, 대학교에 진학한 후에도 보다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풍성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입학 장학금, 수료 장학금, 대학교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한국센터 수료생들에게 전달된 장학금은 총 19억 5,200여만 원에 달합니다.

 

IEN NCUK KCL7

 

킹스 칼리지 런던대학교 등 영국의 명문대학교에 진학하고 싶으시다면,
공신력 있는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관인 IEN과 함께 효율적이고 확실한 영국유학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4/16(목)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