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영국 명문 스포츠마케팅 대학교 진학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

2022.03.04

영국유학을 준비하는 학생 중 많은 분들이 꿈꾸는 직업이 있습니다. 그 직업은 바로 '축구분석가'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듯이 영국은 축구의 종주국이기도 하고 현재 축구 리그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프리미어리그를 하는 곳이죠. 한국을 포함에서 전 세계의 축구 팬들은 6~12시간 넘는 시차를 이겨내면서까지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챙겨볼 정도로 인기가 뜨겁습니다.

또한 영국은 축구뿐만 아니라 골프, 테니스, 스쿼시 등의 다양한 스포츠의 기원이 된 나라로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역사를 지닌 영국은 스포츠 마케팅 학과가 발전하였고, 세계적으로 그 교육 수준은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학생들은 스포츠 마케팅 학과에 진학한 후 축구분석가로 활동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영국대학교가 스포츠 마케팅 학과로 높이 인정받고 있는지, 그리고 그러한 영국 대학교에 진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포츠 마케팅 영국 최고, 세계 최고! 러프버러대학교'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매니지먼트 학과로 영국 최고, 세계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학교는 러프버러대학교(Loughborough University)입니다. 세계대학교평가기관 QS (Quacquarelli Symonds)에서는 매년 세계대학교 순위와 전공별 세계대학교 순위를 발표하는데요, 러프버러대학교는 스포츠 학과 전공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by Subject : Sports-Related Subjects)에서 2017년부터 가장 최근에 발표된 2021년까지, 연이어서 세계 1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러프버러대학교는 영국 대학교 중에 스포츠 시설이 가장 잘 갖추어진 학교로, 실제 영국 대표 올림픽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는 경기장, 시설, 기기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 400여 명의 현직 선수가 대학에서 훈련과 학업을 하고 있으며, 실제 올림픽 등의 국제 대회에서 엄청난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러프버러대학교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전공한 학생들은 축구 분석가, 스포츠 마케터, 스포츠 저널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통 있는 스포츠 마케팅 & 사이언스 학과, 버밍엄대학교'

버밍엄대학교(University of Birmingham)는 2021년 QS 스포츠 학과(Sports-Related Subjects) 순위에서 세계 12위에 랭킹 되었습니다. 버밍엄대학교는 1946년, 영국 내에서 최초로 스포츠 사이언스 학과를 개설한 학교일 정도로 오래전부터 스포츠 관련 학과에 집중했고, 지금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버밍엄대학교는 2017년에 학생들을 위해 학교 내 수영장, 암벽등반 경기장, 스쿼시 코트 등을 모두 최고 수준으로 새로 지었습니다. 버밍엄대학교는 전통 있고 우수한 스포츠 마케팅 및 사이언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인 만큼 축구 분석가 등 스포츠 관련 직종의 꿈을 가진 학생들이 진학하기를 희망하는 대학교입니다.

'세계 최상위 순위로 도약 중인 LJMU대학교'

LJMU대학교(리버풀 존 무어스대학교 Liverpool John Moores University)는 2021년 QS 스포츠학과 랭킹에서 세계 15위에 자리했습니다. LJMU대학교는 스포츠 마케팅 학과 분야에서의 가파른 상승세가 눈에 띄는 학교입니다. QS 전공별 세계 대학교 순위를 살펴보면 LJMU대학교는 매년 빠른 속도로 순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세계 44위, 2019년에는 세계 29위, 2020년에는 세계 16위, 가장 최근 순위인 2021년에는 세계 15위에 자리했죠. 이처럼 LJMU대학교는 현재도 세계적인 수준의 스포츠 마케팅 전공을 배울 수 있는 학교이면서, 앞으로의 발전과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학교입니다.

'한국 학생이 영국 명문 스포츠 마케팅 학과에 진학 하려면?'

한국 기본 교육기간 (총 12년)과 영국 기본 교육기간 (총 13년)은 1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먼저 이 1년의 학력을 채워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입학에 필요한 영어 조건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렇게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학력, 영어 조건을 한 번에, 그것도 국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영국·해외대학교 학사진학과정 (파운데이션, Foundation)을 수료하는 것입니다.

'영국 스포츠 마케팅 학과 진학은 NCUK 파운데이션부터!'

NCUK는 1987년, 러셀그룹 주요 소속 대학인 맨체스터대학교, 브리스톨대학교, 버밍엄대학교 등의 영국 국립 명문대학교들이 직접 설립한 비영리 교육재단입니다. NCUK 파운데이션은 국제학생들이 자국에서 대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과정으로서, 영국 대학교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조건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NCUK은 전 세계 80여 개의 교육센터를 두고 있고, 한국에는 서울 강남에 NCUK 공식 교육센터인 IEN Institute가 있습니다.

'IEN 수료생들에게만 주어지는, 유학생에게 꼭 필요한 혜택'

IEN에서 제공하는 NCUK 파운데이션을 수료하는 학생들은 영국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공인영어시험 (IELTS, TOEFL) 성적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본 교육과정에 필수 과목 중 하나인 영어수업 (EAP)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공인영어시험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는 거죠. 또한 IEN은 학생들의 학비 고민에 부담을 덜어주고자 풍성한 장학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IEN이 학생들에게 수여한 장학금 금액은 약 43억 8천여만 원에 달합니다.

지난 18년간 IEN의 수료생 95% 이상이 해외 명문대학교 진학에 성공했습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스포츠 마케팅 전공을 공부하고, 축구 분석가 등 자신의 꿈을 더 넓은 곳에서 이루고 싶다면 공신력 있는 전문교육기관인 IEN을 찾아주세요! : )

×

2024년 신입생모집 설명회 : 4/20(토), 4/16(목)

XS
SM
MD
LG